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도착한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이지만 진솔하게 썼습니다.


오늘의 책 제목은 바로??

📚 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


제가 좋아하는 핑크핑크 표지인데, 날이 흐려서 그런가 색감이 원하는대로 찍히지 않았네요.

이 책은 다이어리 북이에요.
필사책만 봤지, 다이어리북은 처음 받아봅니다.




안에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핑크로 채워져 있어서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네요.

책을 넘기다가 제 마음에 쏙 드는 문장을 발견해서 찍어봤습니다.



내 기분은 내가 정해
오늘 나는 '행복'으로 할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이런 말이 나왔던가요?? 너무 오래 전에 읽어서 기억이....
갑자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정독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군요. 😆


이 책은 다이어리북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목차가 다른 책들과 달리 간단합니다.
계절로 되어있거든요.




Winter 부터 Autumn까지 계절의 변화처럼 자신을 들여다볼 수 있는 구성인데요.


보통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계절을 표현할텐데..
겨울부터 시작한 까닭을 생각해봤습니다.

아마 겨울이란 의미 속엔
외롭고 추웠던 나를 겨울이란 계절에 빚대어 표현한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스스로를 몰아세우고, 원망하고 괴로워하며 탓하기만 했던 구박덩어리 나를 이제는 매서운 추위가 아닌 따스함으로 안아줘야 한다는 의미로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각각  12월부터 1월까지 표시가 되어있어요.
매일매일 하루를 채워나가다보면 봄을 만나고 여름을 지나 가을까지 가게 됩니다.

그 마지막은..

어제보다 나은 나를 발견하는 하루

어제보다 더 나를 사랑하는 하루


사실 우리는 스스로를 너무 닥달하며 괴롭혀왔어요. 남이 하는 실수는 어쩌다하는 실수로.
내가 하는 실수는 준비를 제대로 못한 잘못으로.
그래서 "난 왜 잘하는 것 하나 없을까?"라며 쉽게 나를 비난했죠.

저도 그랬거든요.
제가 책을 내기 전에 전...자기 부정과 자기 비하가 쉬운 사람이었어요. 남에게 말할 용기도 없고, 다른 사람을 바꾸는 것보단 내 자신을 탓하는 게 더 쉬우니.. 나 자신을 구박하며 살았죠.

그랬더니 남은 건... 작아진 나밖에 없었어요. 뭘 해도 부족해보이는 나뿐이었죠. 아무리 웃고 아무렇지 않은 척해도 하루가 버거운 여자사람이었죠. 나이까지 먹고 있으니 그냥 하루가 힘든 사람이었네요.


남과 비교하지 않고, 어제의 나보다 나아졌단 믿음으로 살아가는 건 중요하더라고요. 어제보다 나아졌다는 걸 알기 위해선 나라는 사람을 알아야 하더라고요.

나에게 묻는 질문은 나를 향한 관심이고,
나에게 듣는 대답은 나를 위한 위로가 된다.

책 표지 뒤편에 적힌 이 말은
그 작았던 저를 위한 말이 아닌가 싶어요.

오늘이란 하루를 열심히 사는 것만으론 부족해요.
내가 살아가는 오늘이 중요한 거니까요.


하루 세줄씩 꾹꾹 눌러써보다보면 오늘의 의미를, 나를 위한 위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뭘 적어야할지 모르는 분들도
글쓰기가 어려운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덤으로 하루 한 페이지씩 읽을 수 있으니 독서가 어려운 분들에게도 딱이네요.

오늘이라는 하루의 의미를 찾지 못한 분들께
추천드려요.




📚 이 책은 출판사에서 책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음을 다시 알려드려요. 그래도 제 마음만을 담아 적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