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삶을 빵빵하게 만들고 있는 행부 작가입니다.

오늘은 도서관에서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훅 포인트인데요.


이 책은 <3초 세상에서 승리하는 법>이라고 책을 소개하고 있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서문에 적혀있었는데요.

우리는 디지털 플랫폼에서 매일 약 600억 개의 메시지가 쏟아져 나오는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평균 11시간 동안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하고, 90미터 분량의 콘텐츠를 스크롤한다고 하는데요.


세부적으로 보면 우리가 얼마나 많은 정보 속에 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3초 세상을 산다
일주일 동안 휴대폰을 1500회 사용하고, 60초마다 페이스북엔 400명의 가입자, 31만 7000건의 상태 업데이트, 14만 7000개의 사진, 5만 4000개의 공유 링크가 등록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약 9500만 개의 사진과 영상이 공유된다고 하니... 엄청나죠?


엄청 난 정보를 모두 볼 시간은 부족하니 자기에게 필요한 정보만 골라 보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겠습니다.


🔖목차

  • 1장 신종 비밀병기, 후크 포인트
  • 2장 완벽한 후크 포인트 제작법: 테슬라 따라잡기
  • 3장 1일 600억 건의 소음을 뚫는 법: 시각적 스토리텔링
  • 4장 청중을 사로잡는 후크 포인트: 빌 클린턴처럼 PCM을 활용하라
  • 5장 진정성과 신뢰에 관한 특별 수업
  • 6장 경청을 배우고, 경청으로 배운다
  • 7장 브랜드 수요를 증대시키는 방법: 가장 좋은 것을 무료로 제공하기
  • 8장 20개월 만에 16억 달러를 번 비법: 후크 포인트로 사업 확장하기
  • 9장 스칼렛 요한슨과 핫윙을 먹는 법
  • 10장 새로운 후크 포인트의 시대


각각의 목차들이 매우 흥미로워 보이죠?

3초 이내 관심을 끌어야 하지만 놓치지 않아야 할 것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진정성입니다. 흡입력 있는 문장이어야 하지만 낚시질(저도 자주 걸려요..😂) 하지 않는 가치 있고 신뢰성 있는 이야기여야 하죠.

한 번은 속을 수 있을지 몰라도 들통날 테니까요.

마케팅의 초점은 자신의 관점이 아닌 상대방의 관점에서 바라봐야 하는데요. 제가 쓰는 글도 사실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글이어야 할 텐데.... 가끔은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닌가란 고민이 들기도 해요.


제가 조금 더 고민해야 할 문제겠죠?
제가 바라는 건..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콘텐츠를 드리고 싶네요. 😊


책에서는 다양한 예시와 함께 소개를 하는데요. 제가 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마인드맵으로
정리해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행부작가 후크포인트 책 정리


이제부터는 종종 이렇게 책 정리한 것들을 나누려고 해요. 제 나름대로 다시 한번 보고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괜찮죠?


다시 책으로 돌아와서 후크 포인트 규칙이 있는데요.

✅ 최소한의 단어 사용
✅ 정체성/ 존재 이유를 반영하기
✅ 생각을 바꾸고 예상 뒤엎기
✅ 이해하기 쉽게 👉🏻 3초 이내로 이해하게
✅ 친숙+ 특이한 것 결합하기
✅ 해법 제시하기


일단은 쉽게 친숙하게 그리고 짧게 만들어야겠네요. 긴 문장은 바로 이해하기 어려우니까요.
너무 지루하면 안 되니 속도감과 리듬감은 필수겠어요.
흥미를 유발해야 나머지 글도 읽을 수 있으니까요.


참...
어려운 일이죠?
내가 어떤 느낌을 주고 싶은지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니까요.
텔레비전 광고와 비슷한 것 같아요.
짧은 시간에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이야기하고자 하는 핵심을 이야기해야 하죠. 브랜드의 느낌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우리는 색만 봐도 그 브랜드가 떠오르게 되죠.
CU의 연두 보라/ 마켓 컬리의 보라처럼요.
저도 저만의 색깔을 찾기 위해서 좀 더 노력해야겠어요. 😊

이웃님들께 더 친숙하고 많은 콘텐츠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그럼 주말도 행복으로 빵빵하게 채워나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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