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책을 소개해드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새로운 책이 도착해서 기쁜 마음으로 소개해드려요.

📚 오늘의 책- 방구석 뮤지컬


✅ 이서희 지음
✅ 출판사- 리텍 콘텐츠


✅ 목차

part 1. 운명의 앞에서, 개척하는 인생

1-1 아름다운 부랑자의 노래 :노트르담 드 파리
1-2 난 나만의 댄싱퀸 :맘마 미아!
1-3 날 찾아줄 사람 없나요? : 디어 에반 핸슨
1-4 항상 나 스스로 춤추기를 : 빌리 엘리어트
1-5 먼지 같은 삶에서 깨어나라! : 뉴시즈
1-6 잡을 수 없는 별일지라도 : 맨 오브 라만차

part 2. 때로는 유쾌하게, 인생은 우리만의 것

2-1 억압과 차별에 맞서는 힘 : 헤어스프레이
2-2 인내와 믿음으로 피워낸 꿈 : 인 더 하이츠
2-3 우리는 하나의 질문을 안고 있어 : 드림걸즈
2-4 길을 잃을 때 나를 지켜준 너 : 킹키부츠
2-5 그리고 새로운 날이 시작될 거예요 : 캣츠
2-6 아름다운 재즈 스타의 그림자 : 시카고

part 3. 격동의 시대, 영원한 사랑

3-1 증오의 시대 속에서 꽃핀 사랑 : 아이다
3-2 두 개의 세상이 충돌할 때 : 닥터 지바고
3-3 빌려온 시간을 살아가며 사랑하다 : 마타 하리
3-4 거짓 같은 삶 속에서 만난 당신 : 미스 사이공
3-5 짙은 어둠 속에서 듣는 유령의 세레나데 : 오페라의 유령
3-6 날 할퀴는 사랑도 두렵지 않아 : 시라노

part 4. 어둠 속, 빛나는 인간의 마음

4-1 세상의 색은 바뀌고 있어 : 레 미제라블
4-2 우리의 세상을 바로잡은 별빛 : 두 도시 이야기
4-3 마녀의 눈으로 본 진실  : 위키드
4-4 내가 사는 이유 : 여신님이 보고 계셔
4-5 너의 꿈에 살고 싶어 : 프랑켄슈타인
4-6 선과 악의 가면을 벗으며 : 지킬 앤 하이드

part 5. 흘러가는 시간, 나아갈 역사

5-1 수많은 오류에도 살아간다 : 땡큐 베리 스트로베리
5-2 운명이 날 여기로 불렀지 : 레베카
5-3 이제 시작하려는 순간이야 : 사운드 오브 뮤직
5-4 나의 봄을 너에게 보낸다 : 팬레터
5-5 누가 당신의 불꽃을 지키는가 : 해밀턴
5-6 날 죽게 하소서 :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책의 서문에 뮤지컬의 배경과 서사를 담아내려 했다는 작가의 말이 있어요. 해당 뮤지컬을 전혀 모르는 저 같은 초짜가 술술 읽고 넘길 수 있게 설명을 해두었어요. 거기다가 가사를 첨부하고 무대 영상을 큐알코드로 찍으면 볼 수 있도록 덧붙여서 뮤지컬을 바로 찾아볼 수 있어요.

사실 책을 읽다 보면 '보고 싶다'라는 영상이 생겨도, 바로 보지 않는다면 그 감동을 잊고 넘어가는 일이 생기는데요. QR코드로 바로 볼 수 있으니 책의 내용이 생생하고, 감동이 식기 전에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총 30편의 뮤지컬을 다루는 이 책은 가이드라는 표현답게 뮤지컬을 보기 전, 보고 나서 봐도, 혹은 전혀 사전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보기에 좋은 책이었어요.

보기 전이라면 줄거리 파악, 뮤지컬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찾는 재미가 있을 것이고요.
본 후라면 내가 본 뮤지컬과 비교해보며 그 감동을 음미할 수 있어요.
아직 사전 지식이 없는 상태라면 다음에 어떤 뮤지컬을 보고 싶은지 선택할 수 있는 참고자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결혼 전엔 대학로에서 연극도 보고 뮤지컬도 봤는데요. 이사 온 후로는 서울과 거리가 멀고, 엄마 손길 필요한 아이들로 미뤄지게 되네요.



책에 있는 뮤지컬 중 하나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너무도 유명한 '오페라의 유령'입니다.
전 책으로도 읽고 영화도 여러 번 봤는데요.
크리스틴의 목소리와 가사에 집중하며 봤어요. (어떻게 저렇게 노래를 부를 수 있을까요? 😆)

사실 집착적인 사랑이라는 모습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좋은 모습은 아니에요. 스토킹이나 가스 라이팅처럼 부정적인 측면을 포함하니까요. 그건 범죄지 결코 사랑이라는 말로 포장할 수 없어요. 헤어지는데 '안전 이별'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씁쓸하게 들리는 까닭이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작이라고 불리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단 생각이 드네요. 큐알코드를 찍고 유튜브 뮤지컬 한 편을 보니 고개를 끄덕이게 되네요.

책 큐알코드를 찍으면 유튜브 뮤지컬로

눈으로 술술 읽고, 영상과 음향으로 맛보는 뮤지컬이 궁금하시다면 <방구석 뮤지컬> 어떠세요?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처음공부  (0) 2024.02.08
10월 결산 읽은 책  (0) 2022.11.02
책 - 암호화폐 트렌드 2023  (0) 2022.10.24
책- 레슨 인 케미스트리  (0) 2022.10.23
책- 뇌는 팩트에 끌리지 않는다  (0) 2022.10.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