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인공지능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생성형 AI 기술이 주목받고 있어요. 특히 그중에서도 그림 생성 기술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아마 저 같은 발손을 위해 개발된 기술이 아닐까 싶어요. 문과생도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미드저니로 만든 그림이 상도 받은 마당에 안 될 게 뭐가 있을까요?

'아는 게 병이다.'는 말은 옛말이죠. '모르고 지나가는 것보단 아는 게 낫다!' 그러니 생성형 AI에 대해 배워봅시다!

 


이번 글에서는 생성형 AI 중 그림 생성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쉽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생성형 AI란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하고 분석하여 새로운 데이터를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그림 생성 기술은 이러한 생성형 AI 기술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그림 생성 기술은 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입력된 이미지나 텍스트 데이터를 분석하여 새로운 그림을 생성합니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그림 생성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술 분야에서는 AI가 창작한 그림들이 전시되기도 하며, 게임 분야에서는 AI가 캐릭터나 배경 등을 생성하는 데 활용됩니다. 또한, 광고나 마케팅 분야에서도 AI가 제작한 이미지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 툴들이 나오고 있어, 누구나 쉽게 그림 생성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림 생성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이미지를 입력하여 새로운 그림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생성형 AI 툴을 설치하고, 이미지를 입력하여 학습시켜야 합니다. 그 후에는 입력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새로운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데이터를 입력하여 그림을 생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생성하고자 하는 그림의 특징을 텍스트로 입력하여, AI가 이를 기반으로 그림을 생성하게 됩니다. 이 방법은 예술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등 이미지를 생성하는 생성형AI가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시니어가 사용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아도 조금만 배우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생성AI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숙업, 캔바,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텍스트를 적어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그림 생성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의 개념과 그림 생성 기술의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은 생성형 AI 중 '뤼튼'의 툴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