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음의 여유를 빵빵하게 채우고 있는 행부작가입니다.

바로 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을이 부쩍 짧아진 느낌이 드는 11월인데요. 추워진 날에 서운한 요즘입니다. 그래서 가을 느낌을 물씬 느끼는 곳을 찾고 싶었어요.



가을하면 생각나는 꽃이 있으신가요?
저는 코스모스가 생각이 나는데요.





코스모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코스모스
초롱꽃목 국화과의 한해살이풀

번식 종자
생활형 한해살이
서식지 재배
꽃말 소녀의 순결, 순정
과명 국화과(Compositae)
분포 외래식물(멕시코원산)
한약명 추영(秋英)
원산지 멕시코
크기 높이 1~2m
학명 Cosmos bipinnatus
용도 관상용
역사 1910년대 선교사에 의해 도입
특징 한해살이풀. 길가에 관상용으로 많이 심음. 6~10월에 꽃이 핀다.
개화시기 6월~10월
꽃색깔 다양함
분류 속씨식물(쌍떡잎)




어렸을 적 코스모스 꽃으로 놀이를 했거든요.
코스모스 꽃을 따서 꽃점을 치기도 했고요.
꽃잎을 따서 침 묻혀서<?> 손톱 위에 올려놓고는 매니큐어라고 말하고 다녔어요.

집 주변엔 아파트화단 꽃뿐이더라고요. 코스모스는 화단에서 찾기 어렵더라고요.
뚜벅이인 전 차를 타고 가지 않아도 볼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쉬운 맘으로 주변을 둘러보는데 코스모스가 심어져 있는 곳을 발견했어요. 나성동 전)백화점예정부지에 있더라고요.

백화점이 무산된 이후  전임시장님이 꽃씨를 뿌렸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꽃씨 중 하나가 코스모스였나봐요.😊




주변 상가와 국세청 사이에 있는 공터입니다.
참! 엄청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화려하게 꾸며져 있진 않아요. 기대를 하시면 실망이 크십니다. 그냥 '근처에 왔는데 코스모스가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만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코스모스밭이 두군데 나눠 있습니다.
코스모스를 확인해볼까요?


제법 예쁘지 않나요? 예쁜 꽃을 많이 보고 싶다는 맘에 중심부로 들어가시는 건 비추해요.
꽃군락지고 관리가 잘 되는 곳은 아니다보니 안전하게 바깥쪽에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쁜 꽃과 하늘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요..
오늘 하늘이 도와주질 않네요.


자...그래도 맑은 날 어떨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떠신가요? 맑은 날 꽃 옆에서 사진을 찍으면 누가 꽃인지 모르겠죠???


가을이 지나기 전에 꽃을 보고 즐기는 여유를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 코스모스밭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